728x90
반응형

예전에 런던 여행을 갔을 때, 마침 상영하던 영화 <스누피 : 더 피너츠 무비 (The Peanuts Movie)>를 봤던 때가 생각났다.
런던 관광객 중 유일하게 우리 둘만 극장에 처박혀서 이 귀엽고 착한 어린이용(?) 영화를 봤던 거였다.ㅎ
스누피는 말할 필요도 없고, 그 외 피너츠 캐릭터들을 정말 정말 사랑하는 나여서, 며칠 뿐이었던 귀중한 런던 여행 중에도 두시간을 기꺼이 극장에 처박혀 있었던 것이다.ㅋㅋ

영화는 한 마디로 정말 귀엽고 착하고 예쁘고 선량하고 순수하기 그지없다.

꼭 애들만을 위한 영화는 아니다.
내 옆자리에 있던 연세 지긋한 영국 아주머니가 어찌나 깔깔대며 좋아하던지ㅎ
그 오도방정이 거슬리긴 커녕, 스누피 캐릭터들에 이토록 환장한 "어른"이 나 혼자가 아니라는 사실이 정말 기뻤다.

극장 안 관객은 총 8명이었다ㅋㅋㅋㅋ

극장 안 관객은 총 8명이었다ㅋㅋㅋㅋ

하긴, 런던 최고 중심가는 여행자들로 붐비는데, 그 어느 여행자가 그 소중한 시간에 극장에 처박혀 만화영화를 보겠냐고ㅎㅎ

자, 늘 한번 정리해보고 싶었던 건데, 스누피와 그 친구들... 그러니까 피너츠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를 총망라하는 포스팅을 한 번 해보려고 한다. 우선은 나 자신의 덕질을 위한 것이고ㅎ 또 스누피와 그 친구들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덕질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ㅋㅋㅋ

Snoopy

스누피

찰리 브라운의 애완견 비글. 스누피 개 품종 비글
찰리 슐츠는 처음엔 이 개 이름을 Sniffy(스니피)로 정했었는데,

그 이름이 이미 다른 만화에 쓰이고 있음을 알고 스누피로 바꿨다.
아래의 할아버지는, TV 방영때 스누피의 목소리 연기는 Bill Melendez라는 분.

 

Charles(Charlie) Brown
찰리 브라운

스누피의 주인사람. (하는 짓만 봐서는 누가 주인인지ㅋ)

 

Woodstock
우드스탁

스누피의 단짝 친구인 새.스누피 새 우드스탁 이름 어원

1969년 뉴욕의 그 유명한 우드스탁 페스티벌에서 이름을 따왔다.

 

Sally Brown
샐리 브라운

찰리 브라운의 여동생. 실용주의자. 삶을 대하는 자세가 느긋하다.
1959년에 처음 소개되었다. 푹신한 의자에 앉아 TV보는게 취미.

 

Lucy van Pelt
루시 반 펠트

1952년에 눈 동그란 아기 모습으로 처음 등장했다.

라이너스와 리런의 누나.
슈로더를 짝사랑 한다. 비꼬는 말을 잘 한다.


Schroeder
슈로더 (슈뢰더)

베토벤을 특히 사랑하는 피아니스트 소년으로,

라이너스와 함께 찰리 브라운의 절친이다.

베토벤이 미국의 초대 대통령이라고 생각한다.
루시가 짝사랑 하고 있다.


Linus van Pelt
라이너스 반 펠트

루시, 리런과 형제 사이이며 지적이다.

매사에 긍정적이고 어려움을 쉽게 넘기는 타입이다.
담요를 가지고 다니는데, 루시가 늘 무시한다.

언제나 까만 바지와 줄무늬 빨간티를 입는다.

 

Peppermint Patty
페퍼민트 패티

1966년에 첫 등장한 말괄량이. 성별은 여자다!

본명은 Patricia Reichardt.
찰리 브라운과 마시의 친구. 찰리 브라운을 Chuck(척)이라고 부른다.

 

Marcie
마시

1971년에 처음 소개된 지적인 캐릭터이다.

초기에는 이름 없이 등장했었다. 클라라와 닮았다.
페퍼민트 패티의 절친이다.

 

Franklin
프랭클린

피너츠 최초의 흑인 캐릭터로, 1968년에 처음 소개되었다.

순하고 착한 성격을 가졌다.


Spike
스파이크

스누피의 형제. 캘리포니아 사막에 혼자 살고 있다.
스누피의 형제들 중 가장 자주 등장하는 캐릭터이다.

콧수염이 있고 항상 모자를 쓰고 있는게 특징이다.


Frieda
프리다

1960년대에는 주요 캐릭터로 등장하다가 점차 드물어졌다.
오늘날, 가장 기억에 남는 예쁜 곱슬머리 캐릭터로 꼽힌다.


Violet Gray
바이올렛 그레이

루시와 패티의 절친이며, 포니테일 헤어스타일이 특징이다.


Pig-Pen
피그펜 (별명)

먼지를 풀풀 날리면서 다니는 캐릭터로 유명하다.
1954년에 첫 등장했으며, 피그펜이라는 별명만 존재할 뿐 실명은 무엇인지 아무도 모른다.


Eudora
유도라

찰리 브라운의 이웃에 이사 온 친구다.

성별은 여자이며, 주요 인간 캐릭터 중에서 가장 최근에 합류했다.


Patty
패티

페퍼민트 패티와 헷갈리지 말 것!

바이올렛의 절친이다.


Rerun van Pelt
리런 반 펠트

계속 등장하고 있는 캐릭터 중에서 가장 어린 아이다.


Shermy
쉐르미

1950년 10월, 피너츠가 첫 시작할 때 당시에는 주요 캐릭터였던 소년이다.
특징이 계속 발전돼 나가지 않고 다른 캐릭터들이 생겨나는 바람에 거의 사라졌다.


그 외, 작은 역할 캐릭터들~

Andy 앤디

 

Badcall Benny 배드콜 베니

 

Ethan 에단(이단)

 

Floyd 플로이드

 

Naomi 나오미

 

Poochie 푸치

 

Thibault 발음은 '티보'

 

Clara 클라라

 

Cormac 코맥

 

Crybaby Boobie 크라이베이비 부비

 

Roy 로이

 

Lila 리라

 

Loretta 로레타

 

Lydia 리디아

 

Marbles 마블스

 

Maynard 메이나드

 

Peggy Jean 페기 진

 

Royanne Hobbs 로이안 홉스

 

Belle 벨

 

Charlotte Braun 샬롯 브라운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