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98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까지의 미국 영화

영화속 최고의 반전

<파이트 클럽 Fight Club>

1999년작 영화 속 의 반전 추천

내가 있던 극장에서만 그랬던 건가? 아니면 여러분이 이 영화를 봤던 극장에서도 <파이트 클럽>이 시작된 지 110분 쯤 지난 후에 집단적으로 숨이 멎는 것 같은 엄청난 소리가 났었나?

백인 남성의 소외감에 보내는 송가인 데이빗 핀처 감독의 피범벅된 주먹은 사람 골탕 먹이는 장난이라 하기에 충분하다. 하지만 박력이라고는 없던 나레이터(에드워드 노튼)가 가장 친한 친구(브래드 피트)가 평소에 생각했던 그런 사람이 아니라는 걸 알아차렸을 때, 우리의 머리는 감각이 사라지기 시작한다.

영화 속에서 가장 환영 받으면서 컴백한 캐릭터

요다 YODA

<스타워즈 에피소드 1: 보이지 않는 위협 Star Wars:Episode 1>

최고의 하이틴 영화

<클루리스 Clueless>

1995년작 하이틴 틴에이저 영화 추천

제인 오스틴의 <엠마>를 현대를 배경으로 각색한 영화다. 이 영화에 출연한 알리시아 실버스톤은 완벽히 빛을 발한다. 그런데 그런 사실을 깨닫지 못하겠다고?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이 영화는 지능지수가 지나치게 높은 틴에이저 영화이다.

영화 속 최고의 악당 캐릭터

<양들의 침묵 The Silence of the Lambs>

1991년작 최고의 악역 캐릭터 배우 추천

한니발 렉터 박사 역의 안소니 홉킨스 Anthony Hopkins

희생자들을 먹어치우는 정신과 의사는 잔혹한 행동에 담겨 있는 고상함과 거룩한 정의감으로 우리를 매혹시키는 동시에 불쾌하게 만들었다. 그는 자신의 기분을 잡치게 만드는 추잡한 인간들만 예술적인 솜씨로 해치운다. 양들은 비명을 그쳤을 지도 모르지만 우리는 영원히 비명을 멈출 수 없을 것만 같다.

최고의 새 시리즈 영화

<오스틴 파워 Austin Powers>

1997, 1999, 2002 세 편으로 아주 멋진 새로운 "시리즈 영화"가 탄생한 것이었다! 시리즈 영화 추천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