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연기한, 영화 <에비에이터 The Aviator> 실제 인물

하워드 휴즈의 삶

하워드 휴즈 (Howard Hughes), 20세기의 백만장자이자 영화제작자, 비행사

본명 : Howard Robard Hughes Jr.

출생 : 1905년 12월 24일 미국 텍사스 휴스턴

1905년

텍사스 휴스턴 출생. 석유재벌 하워드 로바르드 휴즈의 아들로 태어남. 어린 시절 병으로 청력을 잃음.

1919년

첫 비행 수업을 받고, 비행에 대한 열정이 싹트기 시작했다.

1922년

18세의 나이에 고아가 되었고, 100만 달러 상당의 재산을 물려받는다.

1925년

휴즈 공구 회사 대표가 되자마자 영화 경력을 쌓기 위해 할리우드로 진출한다.

1927년

세계 최대의 공군기를 사들여서 영화 <지옥의 천사들>에 매달린다.

1930년

영화 <지옥의 천사들>가 박스오피스 기록을 갱신하는 흥행을 기록한다. 진 할로는 이 영화로 일약 슈퍼스타가 되었다.

1932년

휴즈 항공사를 설립하고, 항공기술의 발전을 위해서 엔지니어들을 불러 모은다.

1935년

자신이 디자인한 "H-1"기로 시속 352마일이라는 전례 없는 비행 속도를 기록했다.

1938년 7월

3일 19시간 17분 만에 신기록을 세우면서 전 세계를 비행했다.

1939년

휴즈는 항공사인 TWA의 주식 대부분을 사들이고 회사를 인수했다.

1940년대 중반

나무로 만들어진 역사상 가장 큰 비행선 헤라클레스를 만들려는 거대한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1943년

영화 <무법자>를 제작한다. 제인 러셀의 가슴이 강조됐다는 이유로 검열위원회의 심의를 통과하지 못했다.

1944년

휴즈는 강박성 장애와 고질적인 편집증의 징후를 보인다.

1946년

시험 정찰기 "XF-11"의 충돌 사고로 거의 목숨을 잃을 뻔함. 여생을 사고 후유증에 시달린다.

1947년

휴즈는 "헤라클레스"를 타고 시범 비행을 한다. 아직도 가장 긴 날개를 가진 비행 물체로 기록되어 있다.

1961년

휴즈 스페이스 & 커뮤니케이션 설립

1966년

TWA의 주식을 팔아버리고 라스베가스로 옮겨 1970년대까지 호텔이나 카지노를 사는 데 관심을 기울였다. "데저트 인 호텔"에서 휴즈를 쫓아내려고 하자, 호텔을 사버리고 그 곳에서 은둔의 삶을 이어갔다.

1976년 4월

멕시코에서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 숨을 거둔다. 유산으로 3억 6천만 달러를 남겼다.

영화 <에비에이터 The Aviator>에서

각각의 배우들이 연기한 실존 인물들은 누구인가?

2004년작, 마틴 스콜세지 감독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하워드 휴즈 역)

케이트 블란쳇(캐서린 햅번 역)

케이트 베킨세일(에바 가드너 역)

주드 로(에롤 플린 역)

그웬 스테파니(진 할로우 역)

하워드 휴즈(Howard Hughes) vs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Leonardo DiCaprio)

백만장자 하워드 휴즈를 디카프리오가 연기했다. 휴즈는 캐서린 헵번 외에도 진저 로저스, 베티 데이비스 등의 헐리우드 여배우들과 염문을 뿌렸다. 휴즈는 말년에 은둔했기 때문에 의료진은 지문을 떠서 휴즈의 시신을 확인했다.

 
 

캐서린 헵번(Katharine Hepburn) vs 케이트 블란쳇(Cate Blanchett)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여배우이자 자유롭고 활동적이었던 캐서린 헵번. 휴즈가 마음을 털어놓고 지낼 수 있었던 여자는 캐서린 헵번 뿐이었다고 한다. 헵번 역은 케이트 블란쳇이 맡았다. 외모가 헵번을 빼닮은 것은 아니지만 목소리와 악센트를 똑같이 흉내낸다.

 
 

에바 가드너(Ava Gardner) vs 케이트 베킨세일(Kate Beckinsale)

할리우드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인으로 불리는 에바 가드너. 휴즈와 오랫동안 만나고 헤어지면서 연애를 했다. <모감보>, <론스타>, <온 더 비치> 등에서 눈부신 매력을 발산했다. 에바 가드너 역은 케이트 베킨세일이 맡았다.

 
 

진 할로우(Jean Harlow) vs 그웬 스테파니(Gwen Stefani)

영화 <지옥의 천사들>로 데뷔해서 헐리우드를 대표하는 팜므 파탈로 떠올랐던 진 할로우. <플래티넘 블론드>, <공공의 적> 등으로 인기를 모았던 진 할로우는 26세의 나이에 요절했다. 진 할로우 역에는 록밴드 노다우트(No Doubt)의 리드싱어 출신인 그웬 스테파니가 연기했다.

 
 

에롤 플린(Errol Flynn) vs 주드 로(Jude Law)

잘생긴 외모에 어울리지 않게 악동으로 불렸던 에롤 플린. 영화 <로빈후드의 모험>, <돈 주앙의 모험> 같은 어드벤처 영화에서 과도한 남성성과 카리스마를 과시했다. 싸움꾼인 플린은 주드 로가 연기했고, 영화에서는 클럽 코코넛 그로브에서 소란을 일으킨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